I 주한페루대사 면담
지난 9월 4일, 폴 페르난도 두클로스 파로디 주한페루대사가 세종학당재단에 방문했습니다. 이날 재단 이해영 이사장과의 면담에서 페르난도 두클로스 파로디 대사는 한-페루 수교 60주년을 맞아 페루에 세종학당이 지정된 것에 큰 관심을 보이며, 현지 한국어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세종학당의 운영은 매우 시기적절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아울러 양 기관은 향후 페루 지역의 한국어 교육 확대를 위한 협력 사항을 논의했습니다.
I 주한엘살바도르대사 면담
지난 2023년 9월 12일, 주한엘살바도르대사관 하이메 호세 로페즈 바디아 대사와 그라시아 소사 마르셀라 알렉산드라 공사 참사가 세종학당재단을 방문했습니다. 이날, 재단 이해영 이사장 및 임직원들은 주한엘살바도르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신규 개관한 엘살바도르 국립 도서관에 한국어 교재 기증에 대한 논의와 함께 엘살바도르 내 추가 세종학당 지정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I 국제한국어교육학회 임원진 면담
지난 9월 15일(금), 국제한국어교육학회 제20대 임원진인 이준호 회장(경인교대)과 박선희 부회장(이화여대), 송금숙 부회장(고려대학교), 유해준 부회장(경상국립대), 김지혜 총무이사(서울과학기술대) 등이 세종학당재단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1985년 창립한 국제한국어교육학회는 한국어 교육계를 대표하는 학회 중 하나로, 재단 이해영 이사장은 올해 9월 새롭게 구성된 국제한국어교육학회 임원진에게 축하 인사를 건넸습니다. 더불어 이 이사장은 그동안 재단이 일궈낸 한국어 교육의 확산 및 성장은 모두 한국어 교육계의 협력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재단과 4대 한국어 교육 학회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세종학당의 한국어 교육이 다양하고 새롭게 진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