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3-04-03
조회수574
지금, 세종학당재단에서는
> 세종학당재단 홍보대사 다니엘, 알베르토, 럭키 출연 <홍보대사 영상>
> 세종학당 학습자가 실제 출연한 <세종학당 학습자의 꿈>
> 영화 패러디 콘셉트의 세종학당 브랜드 홍보영상 <밥건>, <초성 월드컵>
세종학당재단은 지난 3월 재단 공식 유튜브(@King Sejong Institute Foundation)’에 새로운 세종학당 홍보영상 네 편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지난해 재단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한 다니엘, 알베르토, 럭키가 출연한 영상으로, 외국인들이 흥미롭게 느끼는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재미있게 표현했다. 만날 때도 헤어질 때도 ‘안녕’이란 인사말을 쓰는 한국어, 푸짐한 한 상을 먹을 수 있는 반찬 문화, 언제 어디서든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배달 문화 등 매력적인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주제로 한 것이 특징이다.
<세종학당 학습자의 꿈>은 실제 세종학당 학습자 일라이다 씨가 세종학당을 통해 꿈을 이룬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세종학당재단 사업을 나열하는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실제 학습자의 사례를 주제로 설정해 케이팝을 좋아하던 소녀가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루는 과정을 보여준다.
한편 재단은 영화 패러디 콘셉트의 홍보영상 두 편도 공개했다. 영화 <탑건: 매버릭>과 <슬럼독 밀리어네어>를 패러디한 홍보영상은 일반인들이 ‘세종학당’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영상 곳곳에 한국의 길거리 정취를 자연스럽게 담고 참신한 장면전환 효과를 통해 영상의 몰입도와 재미를 높였다. 네 편의 홍보영상들은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똑똑! 세종학당재단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