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2-12-26
조회수646
지금, 세종학당재단에서는
> 12월 5일(월) 전 세계 세종학당 장학생 및 총 31개 장학지원 대학 및 기관 관계자 한 자리에 모여
> 세종학당 외국인 장학생 위해‘한국 정착 성공기’를 주제로 한국 생활 13년차 영국인 ‘폴 카버’의 특강 이어져
세종학당재단은 올해 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아 12월 5일(월),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2022년 세종학당 우수 장학생 활동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전 세계 세종학당의 외국인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장학 사업을 펼쳐왔다.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를 개최해 수상자에게 국내 대학에서 한국어 어학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재단 장학생을 선발해 국내 대학에서 학‧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학비 등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이번 ‘세종학당 우수 장학생 활동 성과 발표회’는 지금까지 재단 장학 사업의 수혜를 받은 세종학당 출신 장학생들과 지원 대학 및 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해 재단 장학 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했다. 발표회를 통해 재단 장학생, 장학 지원 기관 관계자 간의 네트워킹 및 상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성과 발표회는 △재단 장학 사업 소개 △총 31개 장학 지원 대학 및 기관에 감사패 수여 △장학 수혜자 및 장학 지원 기관의 우수사례 발표 △참가자 간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재단은 한국 정착을 꿈꾸는 세종학당 외국인 장학생들을 위해 ‘한국 정착 성공기’를 주제로 올해 한국 생활 13년 차의 영국인 ‘폴 카버(Paul Carver)’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폴 카버는 서울시가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서울 정착과 생활편의 지원 등을 위해 운영하는 서울글로벌센터의 전 센터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 세종학당의 외국인 장학생들은 한국에 정착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성과 발표회는 재단 공식 유튜브(King Sejong Institute Foundation)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중계되었으며, 국외에 체류하고 있어 대면 참석이 어려운 세종학당 장학생 및 향후 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되기를 원하는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 재단 장학 사업 지원에 관심이 있는 대학 및 기관 관계자들도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똑똑! 세종학당재단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