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 3인방, 세종학당재단 신규 홍보대사 위촉

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3-01-27

조회수586

세종학당재단

115호 2023년 1월

지금, 세종학당재단에서는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 3인방, 세종학당재단 신규 홍보대사 위촉

> 유튜브 ‘3·5·4 삼오사’로 활동 중인 알베르토 몬디, 럭키, 다니엘 린데만 3인
> 외국인으로서 한국어를 배운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외국인에게 한국어·한국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기로

세종학당재단은 2022년 12월 20일(화), 세종학당재단 12층 회의실에서 새로운 홍보대사로 알베르토 몬디, 럭키, 다니엘 린데만 3인을 위촉했다. 이들은 재단의 한국어·한국문화 학습 홍보 영상 제작, 재단 주요 행사 등에 참여해 외국인으로서 전 세계 세종학당을 홍보하고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세 사람은 비정상회담에서 외국인 출연자로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에는 유튜브 ‘3·5·4 삼오사’ 채널을 함께 운영 중이다. 알베르토, 럭키, 다니엘은 국내에서 여러 매체를 통해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해 오고 있다. 이탈리아, 인도, 독일 출신인 3인의 홍보대사는 “출신 국가에 모두 세종학당이 있는데, 진작 알았으면 거기서 한국어를 배웠을 것”이라며 “우리가 한국어를 배우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키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춰 전 세계 외국인에게 세종학당을 더욱 많이 알리겠다”고 홍보대사로서의 활동 포부를 밝혔다.

이해영 재단 이사장은 “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아 외국인이 처음으로 세종학당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은 외국인의 시선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다양한 모습을 더욱 많이 발견하여 교류해나가겠다는 의미가 있다.”며 “외국인 홍보대사의 눈으로 세종학당을 더 많이 알려 전 세계 외국인들이 세종학당을 가깝게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규 홍보대사 3인방을 환영하는 재단 임직원들

월간똑똑

똑똑! 세종학당재단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