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벨기에 브뤼셀 세종학당, ⟨Made in Asia⟩ 행사 참가

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2-05-17

조회수1077

세종학당재단 새소식 2022년 5월 제 107호
세종학당 이야기 브뤼셀 세종학당은 <Made in Asia>에 올 해 특별 조성된 프로그램인 ‘KOREAN ALLEY’에서 행사 방문객들에게 세종학당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벨기에브뤼셀 세종학당,
⟨Made in Asia⟩ 행사 참가

 
  1. 브뤼셀 세종학당, 벨기에 내 아시아 대중문화 최대 행사인 ⟨Made in Asia⟩참가

브뤼셀 세종학당은 지난 4월 8~10일 개최된 ⟨Made in Asia⟩의 ‘KOREAN ALLEY’에서 행사 방문객들에게 세종학당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KOREAN ALLEY’는 유럽 내 한류에 힘입어 올해 특별 조성된 프로그램으로, 브뤼셀 세종학당 부스를 포함해 한국 문화를 접해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습니다.

행사 기간 3일 동안 세종학당 학생들이 봉사활동자로 참가하여 실제로 본인들이 세종학당에서 경험한 내용을 전달하면서 벨기에 내 세종학당을 알리는 일에 즐겁게 참여했습니다. 한국과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듯 많은 방문객이 브뤼셀 세종학당의 요리, 태권도, 민화, 한국어 수업에 흥미를 보였습니다.

행사 기간 중, 브뤼셀 세종학당의 활동과 미션에 관해 현지 언론사인 RTBF와 인터뷰를 하였으며 이는 RTBF iXPe youtube 채널에 업로드되었습니다.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jEZefceNIr0)

RTBF iXPe youtube 채널 스크린샷

행사 이후, 한국어 수업을 듣기 위해 브뤼셀 세종학당 수강 등록이 증가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브뤼셀 세종학당은 이런 높은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케이뷰티, 케이팝 등 보다 다양한 문화 수업을 개설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KOREAN ALLEY’에서는 브뤼셀 세종학당 부스 외에도 장구/한지공예 워크숍, 한복 입어 보기와 같은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에서부터 케이뷰티 메이크업 체험, 노래방 코너에서 케이팝 불러 보기, 김밥 만들어 보기, 케이팝 댄스 배워 보기 등 한국과 관련한 활동과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Made in Asia⟩는 아시아권 만화, 아시아 관련 유튜브 콘텐츠, 케이팝 등 아시아 대중문화 관련 최대 행사입니다. 올해 방문객 수는 73,624명으로, 행사 개최 이래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행사가 진행된 브뤼셀 엑스포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가장 중요한 행사장으로 전시 면적 115,000㎡에 이르는 대형 전시 센터입니다.



협약체결 비주얼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