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세종학당재단, ⟨사이버 한국어 초·중급 익힘책⟩공개

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2-05-17

조회수2856

세종학당재단 새소식 2022년 5월 제 107호
세종학당재단은 지금 사이버 한국어 초급 익힘책 이미지

세종학당재단, ⟨사이버 한국어 초·중급 익힘책⟩ 공개

 
  1. 온라인 세종학당 학습 교재 <사이버 한국어 초·중급>에 이어 <사이버 한국어 초·중급 익힘책> 공개
  2. 다국어화·현지화를 통한 현지 맞춤형 교재 5월부터 ‘누리 세종학당’(http://nuri.iksi.or.kr)에 순차 공개 예정

세종학당재단은 사이버 한국어 과정을 공부하는 학습자들이 강의 콘텐츠와 연계하여 심화 학습할 수 있도록 <사이버 한국어 초·중급 익침책>(이하 익힘책)을 공개한다.

<익힘책>은 사이버 한국어 강의 콘텐츠와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총 4권으로 나누어 개발하였다.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초급 1·2, 중급 1·2로 제작하였으며, 본 교재의 단원 구성을 따라 학습 목표가 심화·확장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온라인 세종학당 활용 교원을 대상으로 한 요구 조사 및 11개 지역 세종학당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물이다.

<익힘책>은 본 교재의 학습 내용을 스스로 점검하고 어휘·문법 내용을 확인하기 위한 ‘익힘 (연습용)’과 듣기·읽기·말하기·쓰기·확장 연습을 위한 ‘활동(활동용)’으로 구성된다. ‘익힘’은 ‘확인해요, 어휘 연습, 문법 연습 1·2’를 제공하고, ‘활동’은 ‘듣고 말하기, 읽고 쓰기, 한 걸음 더’를 제공한다.

현지 학당 교육 환경에 맞게 수업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어휘 및 표현, 문법의 연습과 사용에 중점을 두었으며, <한 걸음 더>로 문법 보충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자가 스스로 자기 점검 및 수정이 가능하도록 예시·모범답안을 수록한 것 또한 특징이다.

사이버 한국어 주교재와 마찬가지로 <익힘책> 또한 총 12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태국어, 아랍어, 프랑스어)로 번역본을 제공한다.

<익힘책>은 누리-세종학당(nuri.iksi.or.kr)에서 누구나 무료로 열람하고 내려받을 수 있으며, 5월 중 국·영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단계별 교수 학습 지침이 수록된 <교원용 지침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 교육자료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이버 한국어 초.중급 익힘책 이미지
▲ 세종학당재단은 사이버 한국어 강의 콘텐츠와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익힘책> 4종을 개발, 공개하였다. 구성은 초급 1·2, 중급 1·2로 되어있으며 본 교재의 단원 구성을 따라 학습 목표가 심화·확장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