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재단, 포스코청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1-12-02

조회수857

세종학당재단 새소식 2021년 12월 제 102호
세종학당재단은 지금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는 세종학당재단 이해영 이사장과 포스코청암재단 김선욱 이사장

재단, 포스코청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1. 포스코청암재단과 손잡고 외국인 장학생에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
  2. 내년에는 아시아 10개국 16개 대학 200여 명의 현지 대학 장학생에게도 한국어 교육 확대 예정

지난 11월 15일,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이해영, 이하 재단)이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과 포스코청암재단이 지원하는 아시아 한국 유학 장학생 대상 온라인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포스코청암재단은 글로벌 장학·학술·문화 사업을 통해 아시아 국가 간 상호 교류와 공동번영을 추구하는 포스코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법인으로, 차세대 인재 육성, 아시아 네트워킹, 참여와 나눔 실천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단은 포스코청암재단 외국인 장학생들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돕기 위해 입국 전후 온라인 세종학당(www.iksi.or.kr)을 통해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추후 한국문화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외국인 장학생들이 한국어 능력을 인증 받을 수 있도록 세종학당재단이 개발한 실용 한국어 능력 시험인 ‘세종한국어평가(Sejong Korean language Assessment, SKA)’에 응시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올해 국내 석·박사 과정에 입학하는 한국 유학 장학생을 대상으로 입국 전 한국어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아시아 10개국 16개 대학 200여 명의 아시아 현지 대학 장학생 에게도 한국어 교육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재단 이해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한국어 학습에 어려움이 있던 외국인 장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공공기관으로서 재단이 보유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외국인 장학생들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외국 학생들 비쥬얼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