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주중한국문화원 세종학당으로 모여라!

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1-08-02

조회수1020

세종학당재단 새소식 2021년 8월 제 98호
세종학당 이야기 베이징대학교 부속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중한국문화원 세종학당이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였다.

주중한국문화원 세종학당으로 모여라!

 
  1. 베이징대학교 부속초등학교 한국어 교실

주중한국문화원 세종학당에서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베이징대학교 부속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실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번 한국어 교실에는 선택 과목으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3~6학년 학생 20여 명이 참여하였지요.

첫 수업 당시 학생들은 어색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머뭇거리던 학생들의 태도도 변화했어요. 비록 주 1회, 2시간 남짓 이루어진 수업이었지만 서로가 익숙해지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몇 주가 채 지나지 않아 학생들 모두가 선생님을 만나면 자연스럽게 한국어 인사를 건넸지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학생들은 쉬는 시간마다 선생님을 둘러싸고 질문을 건넸습니다. 좋아하는 단어를 한국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묻기도 하고, 케이팝 등 평소 관심 있던 한국문화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반대로 선생님에게 좋아하는 중국 음식을 묻거나 한국 여행을 다녀온 경험담을 들려주는 학생도 있었습니다.

한국어 교실 학생 모두가 한국어뿐만 아니라 ‘한국’이라는 나라의 모든 것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선생님에게도, 학생들에게도 수업 시간은 항상 짧게만 느껴져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한국어 교실이 학생들이 즐겁게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주중한국문화원 세종학당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