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미국 거점 세종학당-LA한국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1-08-02

조회수1133

세종학당재단 새소식 2021년 8월 제 98호
세종학당재단은 지금 LA한국문화원 박위진 원장과 세종학당재단 강현화 이사장이 온라인 영상 회의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미국 거점 세종학당-LA한국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1. 미국 내 한국어·한국문화 보급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2. 한국어 교육 관련 조사·연구, 한국어 교원 양성, 문화행사 등 공동 기획 및 운영
  3. 오프라인 한국어 교육은 미국 거점이, 온라인 한국어 교육은 LA문화원이 각각 담당하여 시너지 효과 기대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이 지난 6월 29일, LA한국문화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초 세종학당재단과 LA한국문화원이 맺은 ‘미국 내 한국어 보급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로써 양 기관은 보유 자원과 역량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현지 한국어·한국문화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미국 거점 세종학당과 LA한국문화원은 앞으로 미국 내 한국어 교육 관련 조사∙연구, 한국어 교원 양성, 문화행사 등을 공동으로 기획 및 운영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미국 거점 세종학당은 LA한국문화원이 제공하는 사무·교육 공간과 한국어 체험관 등 부대시설을 활용함으로써 효율적인 한국어 보급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협약 내용 중에는 미국 거점 세종학당에 파견되는 인력에 대한 LA문화원의 비자 지원도 포함되어 있어, 그동안 비자를 받는 과정에서 발생한 어려움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학당재단 강현화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북미 지역 한국어·한국문화 확산에 안정적인 기반이 마련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미국 거점 세종학당과 LA문화원이 협력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거점 세종학당-LA한국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