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홍보협력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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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1-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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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이 지난 7월 7일, 2021년 신규 세종학당 관계자 60명을 대상으로 세종학당 운영 실무에 필요한 교육을 시행하였다.
재단 7층 교육장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현장 참석 외에 온라인(유튜브)으로도 참석이 가능하였으며, 참석하지 못한 관계자들을 위해 녹화 영상도 별도로 배포하였다.
이번 교육에서 재단은 세종학당 운영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일반 행정 및 예산 운용 방법, 교육 과정 운영, 통합 업무 관리 시스템(NBMS)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였다. 또한 교원 활용, 온라인 교육 과정 운영, 문화 및 장학 사업에 대한 강의도 제공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당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세종학당을 운영하는 데 있어 운영과 예산, 교육적인 측면에서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며,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세종학당을 잘 운영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세종학당재단 강현화 이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교육에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하여 강의 내용을 실시간 중계하였는데 호응이 높았다”며, “현장에 참석하신 분들도 끝까지 집중해서 교육에 임하여 주신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토대로 각 학당이 시범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길 기대하며, 재단에서도 필요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