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2021 세종학당 지역별 비대면 워크숍 개최

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1-07-02

조회수1153

세종학당재단 새소식 2021년 7월 제 97호
세종학당재단은 지금 개회사를 하고 있는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2021 세종학당 지역별 비대면 워크숍 개최

 
  1. 3일간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대상으로 1차 워크숍 개최
  2.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22개국 99개소 참가, 운영진과 교원 분과로 나누어 교육
  3. 문화 교육 연수 프로그램 교수법 제공 및 한국문화 보급 활성화 방안 공유 등 비대면 교류의 장 마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이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2021 세종학당 지역별 비대면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워크숍은 세종학당 관계자 및 현지 한국어학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참석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생중계되었다. 또한 현지 학당 관계자 대상 실무 재교육 및 문화 교육 연수 프로그램 교수법에 초첨을 맞춰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이전과 차별화하였다.

첫째 날에는 세종학당 우수 학당 사례 발표를 통해 권역별 특성에 맞춰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문화 교육 연수로는 한식과 한글 캘리그라피를 진행하였다.

둘째 날에는 교원 및 현지 전문가 분과로 나누어 실무 재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상호문화주의에 기반한 사례 및 교수법을 전파하였다. 이 외에도 케이-한복, K-wave 교재를 활용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마지막 날에는 운영진 분과를 대상으로 온라인 세종문화아카데미 활용 방안 및 케이-미용을 시연하고, 지역사회 내 세종학당의 역할과 관련한 토론을 진행하였다.

한편 재단은 올해 총 3회의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1차 워크숍에 이어 2차는 아메리카 지역(8월), 3차는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11월)에 열린다.

 


한식 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 이승미 겸임교수
▲ 한식 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 이승미 겸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