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세종학당 비즈니스 한국어 학습 앱 출시

글쓴이뉴스레터

태그

작성일 2021-04-02

조회수1877

세종학당재단 새소식
제94호 | 2021년 4월

세종학당 비즈니스 한국어 학습 앱 출시

비즈니스 목적의 한국어 중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학습 서비스 제공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

세종학당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3월, 전 세계 한국어 학습자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세종학당 비즈니스 한국어 학습 앱’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세종학당 비즈니스 한국어 학습 앱’은 한국 기업으로의 취업을 목표로 하는 중급 수준의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앱이다. 기초적인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직장 내에서 업무 수행 시 필요한 한국어 표현을 배워 직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취업 수요를 고려하여 전자 회사, 무역 회사, 화장품 제조회사, 엔터테인먼트 회사, 병원 등 6개 업종별로 주로 직장에서 사용하는 대화문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학습자들은 앱을 사용하며 취업 준비에서부터 근무 상황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학습자가 직접 대화 내용을 완성할 수 있는 선택형 시나리오 기능은 보다 능동적으로 비즈니스 한국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사진

▲ <세종학당 비즈니스 한국어 학습 앱>의 선택형 시나리오 기능

‘세종학당 비즈니스 한국어 학습 앱’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6개 언어를 지원하여 초급 학습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사진

▲ <세종학당 비즈니스 한국어 학습 앱>의 홈 화면, 학습 준비 화면, 종합평가 화면(좌측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