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세종학당 현지채용교원 학위취득 과정’ 개강

글쓴이뉴스레터

태그

작성일 2021-04-02

조회수967

세종학당재단 새소식
제94호 | 2021년 4월

‘세종학당 현지채용교원 학위취득’ 과정 3월 개강

재단, 세종학당 현지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학위취득 지원
국내 사이버대학교 8개교 온라인 학사과정 3월 개강

세종학당재단(이하 재단)이 세종학당 현지 교원을 대상으로 8개의 국내 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부와 연계해 지원하는 ‘세종학당 현지채용교원 학위취득’ 과정이 3월 개강한다.

1기(19-2학기) 지원을 시작으로 4기를 맞은 이번 수강생은 총 8명이며, 3개교 사이버대학교에 3학년으로 편입학해 총 4학기(3~4학년) 동안 온라인 학사과정을 이수하고 졸업 시 ‘한국어 교원 자격증 2급’을 취득하게 된다.

이 사업에 참여한 3개교 8명의 교원 역시 이번 3월 1학기 수강등록을 하는 등 수강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특히 졸업을 앞둔 1기 수강생 중 소피아 세종학당의 양보윤 교원은 지난해 4.3점 만점의 학점으로 학부 내 성적 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등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양보윤 교원은 “학습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실력 있는 교원이 되기 위해 이번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고, 마지막 학기를 잘 마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향후에는 한국어 석사 학위를 취득하여 한국어 교육에 이바지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혀 기대를 모았다.

재단 사업 담당자는 “현지 교원의 역할이 학당에서 중요하기에, 이들의 전문성 향상을 돕는 일이 미래 한국어 교육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재단은 올해 현지 교원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학위취득 지원 사업 이외에도 온라인 재교육 과정 및 세종학당 교원연수센터 운영,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 개최 등의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

▲ 베트남 거점 세종학당 현지 교원 양성 과정에서 모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현지 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