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온라인 세종문화아카데미 강좌신규공개

글쓴이뉴스레터

태그

작성일 2021-03-04

조회수1487

세종학당재단 새소식
제93호 | 2021년 3월

온라인 세종문화아카데미 기초 강좌 신규 공개

3월부터 한국문화 강좌 총8개 분야 온라인 강좌 실시
온라인 세종문화아카데미 “한국문화이야기”에 이어 “한국문화기초강좌” 8편 지원

세종학당재단(이하 재단)이 오는 3월, 온라인 학습자 플랫폼(www.iksi.or.kr / 세종학당LMS)을 통해 온라인 세종문화아카데미 강좌를 신규 공개한다.

재단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는 한류 열풍과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한국문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재단의 온라인 학습자 플랫폼(www.iksi.or.kr)을 통하여 현재까지 12,000여 명의 학습자가 강좌를 수강했다. 이번 “한국문화기초강좌”의 추가 강좌 운영을 통해, 온라인을 통한 한국문화 보급의 다변화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신규 강좌는 총 8개 분야로 K-POP춤, K-POP가사, K-뷰티, 캘리그라피, 사물놀이, 태권도, 한복, 한지공예 등 다양한 한국문화 강좌를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학습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K-POP 분야는 아이돌 가수가 출연하여 노래에 담긴 아름다운 한국어와 그 의미를 소개한다. 전 세계 세종학당 수강생들은 누구나가 온라인 학습자 플랫폼을 통해 신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한국문화기초강좌”는 외국인 학습자들이 학습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5개 언어의 자막을 제공한다. 학습 내용은 기초 수준으로 구성하여 한국문화를 처음 접하는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도 쉽게 들을 수 있다. 재단은 온라인을 통한 문화 수업에 있어 실습 체험 또한 강화하기 위해,해당 수업과 관련된 문화교구 지원도 계획 중이다.

사업 담당자인 문화사업부 황수빈 주임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학습이 전 세계 학습자들의 일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재단은 앞으로 온라인을 통해 한국문화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진

사진

▲ 한국문화기초강좌 중 K-POP춤 수업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