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외국인노동자 1만 명, 온라인 세종학당으로 한국어 학습 이어간다

담당부서홍보협력팀

담당자

작성일 2020-09-15

조회수1010

외국인노동자 1만 명, 온라인 세종학당으로 한국어 학습 이어간다
- 세종학당재단, 코로나19로 한국어 교육 중단한 공공기관에 온라인 교육 지원 
- 재단-방글라데시 EPS-TOPIK센터 9월부터 협업해 온라인 교육, 1만명 수강 신청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방글라데시 EPS-TOPIK센터와 협력해 온라인으로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비대면 한국어 교육을 지원한다.
 
재단은 7일 산업인력공단이 해외에서 운영하는 방글라데시 EPS-TOPIK 센터와 협업해협업형 e-class’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으로 한국 취업을 준비하는 외국인 노동자들은 9월부터 한국어 학습을 온라인으로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재단은 지난 825일 한국어 비대면 학습 플랫폼 온라인 세종학당(www.iksi.or.kr)’ 방글라데시 EPS-TOPIK센터 협업형 e-class‘를 개설했다. 현재까지 수준별로 총 16개 반이 개설되었으며, 118일까지 10주간 시범 운영한다. 방글라데시 현지에서 수강 신청한 학습자는 총 10,940명이다.
 
협업형 e-class’는 재단이 세종학당이 아닌 외부 기관에 한국어 비대면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는 협업 사업이다. 재단은 4온라인 세종학당을 통해 상반기 전 세계 세종학당의 e-class를 개설했으며, 9월부터는 협업형 e-class’를 통해 외부 기관에도 비대면 한국어 교육 환경 지원을 시작한다.
 
재단 강현화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는 물론 여러 나라의 한국어 교육 기관들이 문을 닫거나 정상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한국어 학습자들이 차질 없이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비대면 한국어 교육을 활성화하고, 기관 대상협업형 e-class’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협업형 e-class’지원이 필요한 기관은 재단 온라인 세종학당 담당자 이메일(online@ksif.or.kr)로 신청할 수 있다. 재단은 방글 라데시 EPS-TOPIK 센터 지원을 시작으로 하반기 중 코이카, 홀트아동복지회 등을 대상으로 협업형 e-class’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방글라데시 한국어 학습자 사진
▲ 방글라데시 한국어 학습자 사진



세종학당재단은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기관인 ‘세종학당’을 총괄 지원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세종학당은 현재 76개국 213개소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20년 7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