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세종학당재단, 4월1일부터 온라인 세종학당 본격 운영

담당부서홍보협력팀

담당자

작성일 2020-03-31

조회수2492

세종학당재단, 4월1일부터 온라인 세종학당 본격 운영
- 코로나 19 확산으로 휴교중인 전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 실시간 지원


□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한국어 수업이 중단된 세종학당 운영을 정상화하기 위해 오는 41일부 온라인 학당을 시작한다.

□  라인 세종학당은 시·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세종학당 방문이 어려운 한국어 학습자 누구나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  라인 세종학당은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세계 곳곳 학습자들의 다양한 접속 환경을 고려하여 웹서비스와 모바일 앱 2종으로 개발하였다.

이번
코로나 19로 휴교한 세종학당은 재단이 개발한 온라인 세종학당 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 화상강의, 녹화강의 등 현지여건에 맞게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기존 한국어 수업을 중단 없이 이어갈 수 있다.


세종학당은
온라인 세종학당에 반을 개설하고, 존 수업과 같이 수강생 출석부터 질의응답, 수료관리를 하게 된다. 세종학당 온라인 교육 현황 및 세부 일정은 온라인 세종학당과 학당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 온라인세종학당에는 기존 세종학당 학습자 외에도, 전세계 한류팬 등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외국인을 위해 한국어 초급 강의를 탑재했다. 한국어 초급강의는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 러시아어로 제작되어 초급 학습자도 쉽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다. 수강신청은 41일부터 온라인 세종학당에서 할 수 있다.


강현화 재단 이사장은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코로나 사태에도 공백 없이 한국어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온라인강의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
온라인세종학당 바로가기 http://www.iksi.or.kr
 

온라인 세종학당 메인 화면
▲ 세종학당 초급 한국어 강의 수강 화면